티스토리 뷰
목차
JTBC 주말드라마 닥터 차정숙 출연진에 대해서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화제의 드라마 닥터 차정숙은 신성한 이혼의 후속 드라마입니다. 의학드라마면서 20년간 주부로 지내온 엄정화가 뒤늦게 레지던트 과정을 시작하게 되면서 벌어지게 되는 가족 의학 드라마입니다.
닥터-차정숙-출연진
jtbc 주말드라마 닥터 차정숙
- 방송시간 - 주말 오후 10시 30분
- 등장인물 - 엄정화, 김병철, 명세빈, 민우혁
- 몇 부작 - 16부작
- 연출 - 김대진, 김정욱
- 극본 - 정여랑
- OTT - 넷플릭스, 티빙
- 시청률 - 16.2%
닥터 차정숙 출연진
닥터 차정숙의 등장인물은 총 15명 정도입니다. 주요 인물들은 4명으로 추려볼 수 있는데요. 먼저 주요 4명의 출연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차정숙 (엄정화)
20년 전업주부로 지내다 레지던트 1년 차 새내기. 의대를 졸업한 뒤 20년 넘게 주부로 살면서 아들과 딸, 시어머니, 남편을 돌보며 생활의 여왕이었습니다. 현모양처의 인생으로 20년을 살아온 차정숙. 서인호와 속도위반으로 아이를 낳아 공부를 열심히 했지만, 교통사고를 당한 아들을 돌보고 딸을 낳으면서 자연스럽게 자식들을 위해서 주부가 됐습니다. 간 이식을 받을 만큼 건강이 좋지 않다는 사실을 알게 된 차정숙 씨는 간 이식 후 20년 전 포기했던 레지던트 과정을 다시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남편이 있는 병원으로 레지던트를 시작하게 되면서 알게 되는 남편의 비밀들. 가정의학과 레지던트 1년 차로 제2의 인생을 살게 되는 닥터 차정숙입니다.
서인호 (김병철)
차정숙과 같은 병원의 대장항문외과 과장입니다.
바쁜 병원에서 일하면서 집안일이나 가족 기념일을 챙겨본 적이 없습니다. 집안일은 모두 차정숙의 몫이었습니다. 침착한 완벽주의자의 성격을 가졌고 귀족적인 외모의 꽃중년 외과의인데요. 서인호는 현재 같은 병원에서 일하고 있는 과거 연인인 최승희와 삼각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병원 전공을 밝히러 들어온 아내 차정숙 때문에 서인호의 평화로운 병원 생활이 틀어지기 시작합니다. 지극히 도덕적인 서인호의 완벽한 이중생활은 어떻게 될까요.
로이킴 (민우혁)
이식외과 전문의 로이킴.
해외 입양아 출신으로 뉴욕에서 잘 알려진 외과의사입니다. 차정숙의 간 이식 수술을 한 외과의사로서, 그가 이사한 병원의 레지던트가 된 차정숙과 재회하게 됩니다. 로이킴은 차정숙이 힘들 때마다 가끔 슬프고 걱정스러운 표정을 짓습니다. 훤칠한 키에 매력적인 미소를 가지고 있어 만인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승희 (명세빈)
가정의학과 교수입니다. 오랜만에 드라마에 출연한 배우 명세빈을 보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서인호와 최승희 이 둘은 서로 첫사랑입니다. 차정숙의 갑작스러운 임신소식과 함께 서인호를 차정숙에게 빼앗기고 마는데요. 전국 12개 종합 병원을 소유한 의료 재벌가의 딸로서 서인호의 엄마는 과거 최승희를 자주 언급하곤 합니다. 서인호와 이별하게 되면서 미국 유학 과정을 밟게 되고, 미국 거주 기간 동안 알고 보니 최승희는 임신을 했었습니다. 지금 현재 최승희는 결혼은 하지 않았지만 딸이 있습니다. 딸이 중학생의 나이가 되면서 한국으로 돌아왔고, 지금은 서인호와 같은 병원에서 일하면서 비밀스러운 관계를 여전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서정민 (송지호)
차정숙 서인호 부부의 아들로 외과 레지던트 1년 차입니다. 좋은 아버지에게 인정받으려는 아들로서 겨우 의대에 합격하게 되어 아버지와 같은 병원의 레지던트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어 어머니 차정숙도 뒤늦게 레지던트 과정을 수련하기 위해 같은 병원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전소라 (초아람)
외과 레지던트 3년 차입니다. 전소라의 성격은 매우 터프합니다. 일에 관해서는 완벽주의자이기 때문에 항상 후배들에게 두려움의 대상이 됩니다. 서정민과 전소라는 사내비밀커플로 지내고 있습니다.
소덕례 (김미경)
차정숙 씨의 어머니는 20년 넘게 시장에서 반찬가게를 운영해 왔고, 지금은 노인병원에서 요양보호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시댁이 유복한 집안이라 기가 꺾이는 할머니지만 할 말은 남몰래 다 털어놓아 시댁인 곽애심에게 시원한 소금을 뿌립니다.
곽애심 (박준금)
그녀는 서인호의 어머니이자 차정숙의 시어머니입니다. 과거 종합병원을 운영하던 남편의 그늘 아래서 큰 어려움과 어려움을 모르고 살아왔습니다. 차정숙이 가정주부일 때는 곽애심은 편하게 지냈지만 차정숙이 레지던트 생활을 시작하게 되면서 곽애심도 생활이 조금씩 바뀌게 되는데요.
백미희 (백주희)
저는 피부과 의사로서 차정숙의 가장 친한 친구입니다. 레지던트를 그만두고 의료진과 연락을 끊은 차정숙 씨는 지금까지 친분을 이어온 유일한 의료진 동료입니다.
서이랑 (이서연)
서이랑은 차정숙과 서인호의 딸입니다. 아빠 서인호는 서이랑을 의대로 진학하기를 원하고 강요하고 있지만 서이랑은 엄마와 같이 아빠 몰래 미대입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빠가 의대를 준비할 때는 차정숙이 가정주부로서 오빠의 입시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었었지만 본인이 미대준비를 하는 데 있어 바쁜 엄마의 레지던트 생활로 차정숙에게 툴툴대기도 합니다. 엄마가 갑자기 레지던트가 돼 자신을 소홀히 하는 것 같아 속상해합니다. 서이랑은 아버지처럼 이기적인 면도 있지만, 아이와 같은 순수함도 가지고 있습니다.
최은서 (소아린)
최은서는 최승희와 서인호의 딸입니다. 최은서와 서이랑은 동갑내기 친구인데요. 둘 다 미대입시를 준비하면서 같은 미술학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최승희와 서인호가 부적절한 관계인 것을 알고 있어 엄마 최승희에게 원망스러운 마음도 가지고 있습니다.
임종권 (김병준)
가정의학과 과장으로 가늘고 길게 가는 것이 삶의 모토로 여겨집니다. 차정숙이 상주 연수 중 온갖 사건과 추문에 단골이 되자 조용히 회사를 떠날 것을 권합니다. 윤태식 외과 과장은 과거에는 절친한 친구였지만 지금은 일생에 한 번뿐인 적대자입니다. 아직 둘의 관계에 대해서는 스토리가 진행되지는 않았습니다.
닥터 차정숙 인물관계도
닥터 차정숙 시청률
닥터 차정숙은 매회를 거듭해갈수록 시청률은 고공행진 중입니다. 점점 치솟아 8회 차는 연속극을 제외한 미니시리즈 드라마 시청률 1위까지 기록하였는데요. 앞으로 밝혀질 얘기들이 많이 남아있어 시청률은 계속해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닥터 차정숙 출연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출연진에 이어서 인물관계도, 시청률에 대해서도 알아보면서 드라마의 현재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는데요. 오랜만에 볼 수 있는 배우들의 등장으로 인하여 더욱더 화제가 되었던 닥터 차정숙. 앞으로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너무 기대됩니다. jtbc 드라마 차정숙 박사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됩니다.